본문 바로가기

갤럭시아컴즈, 전자결제 사업 성장 바탕으로 머니트리 사업 추진 본문

Analysis/기업분석

갤럭시아컴즈, 전자결제 사업 성장 바탕으로 머니트리 사업 추진

적절한 토플러 2018.10.12 22:58

갤럭시아컴즈, 전자결제 사업 바탕으로 머니트리 사업 추진



1. 금융인프라 제공하고 수수료를 꼬박꼬박

갤럭시아컴즈 사업영역


요새 IR자료 들쳐보면서 여러 기업들 공부중입니다. 이번엔 전자결제 기업인 갤럭시아컴즈 공부해봤습니다. 인터넷으로 뭔가를 사거나 돈을 주고 서비스를 이용할 때 결제하시죠?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휴대폰으로 결제할 때 결제창이 뜨지 않습니까? 


그 서비스를 갤럭시아컴즈 같은 PG업체가 대행을 해주는 겁니다. 대신 고객이 결제할 때마다 판매금액의 일부분을 수수료로 꼬박꼬박 챙겨가는 거죠. 현금이 꾸준히 유입되는 좋은 비즈니스입니다. 다만 정부가 신용카드 수수료 내리려는 유인이 있는 것처럼 향후 결제 수수료율이 내려질 가능성을 투자자들은 우려하고 있습니다. 



2. 온라인 커머스 시장 성장한다

성장하는 전자결제 시장


우려가 있지만 온라인 전자상거래 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아마존 보십시오. 제프베조스 세계 최고 부자되지 않았습니까? 미쿸 사람들이 인터넷으로 쇼핑할 때마다 베조스 주머니로 꼬박꼬박 돈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3. 실적 추이

갤럭시아컴즈 증가하는 실적


전자결제 시장 성장 + 고객기반 확대하면서 갤럭시아 컴즈 실적도 우상향 중입니다. 모바일상품권/쿠폰 사업도 성장중이지만 전자결제 사업이 매출 비중도 가장 크고 성장속도고 빠른 모습입니다.



4. 3분기 실적

갤럭시아컴즈 3분기 실적



번에 18년 3분기 실적도 발표했는데 대형가맹점 확보, 고객 다각화를 하면서 매출, 영업이익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5. 캐쉬카우 바탕으로 신규사업 추진

갤럭시아컴즈의 역사



참고로 갤럭시아컴즈는 효성 그룹 계열입니다. 갤럭시아컴즈는 전자결제, 상품권/쿠폰, 선불카드 사업에서 발생한 현금을 바탕으로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머니트리 신규사업


머니모아라는 사업을 추진하는데 여러 곳에서 발생한 포인트나 상품권/쿠폰 등을 머니트리캐시로 바꿔서 현금처럼 결제가 가능하게 만드는 서비스 같습니다. 자세히 확인한 것은 아니구여. 관심 있으면 좀 더 찾아서 공부해 보셔야 할 겁니다. 


머니트리 신규사업


기존의 결제 사업, 모바일쿠폰, 선불결제 사업을 하나로 모아 신규 개념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사업 같습니다. 



6. 갤럭시아컴즈 연봉, 월급, 급여

갤럭시아컴즈 18년 반기보고서



2018년 반기(6개월) 기준 연봉은 남자 6100만 원, 여자 4910만 원입니다. 월급은 남성 성 약 510만 원, 여성 410만 원입니다. 


갤럭시아컴즈 17년 사업보고서


2017년 기준 연봉은 남성 5670만 원, 여성 4580만 원입니다. 월급은 남성 약 470만 원, 여성 약 380만 원이었습니다. 





토플러포스트가 제공하는 정보는 참고사항이며, 잘못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토플러포스트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사용결과에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