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음바페의 못 말리는 브로맨스 본문

사적관심/스포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음바페의 못 말리는 브로맨스

적절한 토플러 2018.07.01 14:30

킬리안 음바페는 축구계에서 가장 핫한 신성입니다. 2400억이란 어마어마한 이적료를 기록한 이 어린 선수는 러시아월드컵 아르헨티나와의 16강 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며 자신의 가치를 입증했습니다. 


메시와의 대결에서 밀리지 않으며 펠레 이후 10대 월드컵 멀티골을 달성한 첫 선수가 되었죠.


팬들은 제 2의 앙리가 나타났다며 흥분했습니다. 하지만 앙리스타일 음바페는 어린시절부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우상으로 여겼습니다.


1. 음바페의 못 말리는 호날두 사랑

음바페는 어린 시절 자신의 방을 온통 호날두의 포스터로 도배했으며 


경기에서 골을 넣은 뒤 호날두의 세리머니를 똑같이 따라하기까지 하죠.


음바페는 14살 때 레알마드리드의 발데베바스 훈련장을 찾아가 자신의 우상을 만났습니다.


SNS트롤로 유명한 그는 호날두의 트위터를 팔로잉하며 


호날두의 발롱도르 수상을 리트윗하며 존경심을 표현하고 있죠.  


음바페의 못말리는 호날두 사랑은 현재진행형입니다. 4-3-3 전술의 역대 베스트 11을 뽑아달라는 말에 호날두를 가장 먼저 거론하지요. (ps. 메시를 미드필더로 뽑는 창조적 기백을 보여줬죠)


30대에 접어든 호날두가 챔피언스리그에서 과거에 비해 부족한 퍼포먼스를 보이자

"호날두는 하락세가 아닙니다. 호날두가 노쇠하고 있는 거라면 훨씬 많은 선수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호날두는 훌륭한 선수" 라며 그를 두둔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다만 우리(PSG)와의 대결에서는 조금 잠잠했으면 좋겠다" 며 기분좋은 농담을 건내기도 했죠.


2. 호날두, 음바페에게 엄지척!

호날두 또한 뛰어난 활약을 펼치는 음바페에게 엄지척을 들어 올립니다.

"음바페는 진퉁입니다. 지단과 플로렌티노 페레스 회장도 같은 생각입니다. 레알마드리드에서 뛸 준비가 된 강력한 스트라이커지요"


이처럼 서로를 대하는 둘의 모습은 브로맨스를 떠올리게 만듭니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 레알마드리드와 시합을 앞두고 음바페는 호날두를 우상이 아닌 경쟁자로 대하며 은근히 선을 긋습니다.

 "호날두는 저의 어린시절 우상이었지만 저는 경쟁적인 사람입니다. 제가 갈망하는 것은 이기고, 이기고, 그리고 이기는 것입니다." 

"어린 시절 호날두를 존경했지만 이제 베르나베우(레알마드리드 홈구장)에는 이기기 위해 가는 겁니다."


오히려 같은팀 소속 네이마르를 거론하며 살짝 호날두를 저평가하죠.

"호날두는 5개의 발롱도르를 수상했고, 배울점이 많은 선수입니다. 하지만 제가 뛰는 곳에는 네이마르가 있습니다. 네이마르는 호날두와 같은 클라스입니다"


이제 자신은 엄연한 프로선수이며 상대를 존경은 하지만 경쟁에서 질 생각은 없다는 음바페의 생각을 읽을 수 있습니다. 


3. 음바페는 호날두의 기록을 허물고 있다.

음바페가 꿀릴 것이 없는 게 젊은 시절의 호날두보다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음바페는 호날두보다 1살 어린 나이에 프로에 데뷔했으며 프로리그 첫골도 6개월 빨랐습니다. 챔피언스리그에서 호날두는 20살 전까지 한 골도 기록하지 못했지만 음바페는 이미 6골을 넣었죠. 

물론 당시 포지션이 다르기 때문에 단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음바페가 잘한다는데 이견이 없다는 거죠.


4. 우상을 대체할 선수로 성장한 음바페

음바페는 PSG로 이적이 확정되기 전에 레알마드리드 이적설이 2번이나 돌았습니다. 지단은 2013년 수석 코치 시절 직접 음바페의 집을 찾아갔죠. 하지만 거절당합니다. 2016년에 레알은 이적료 2300억을 제시하며 다시 음바페를 설득하려 했죠.


음바페는 자신의 우상과 함께 메시를 상대하는 꿈의 매치가 현실화 될 수도 있었습니다. 당시 음바페도 AS모나코 회장에게 "레알 아니면 레알 아무것도 없다"며 레알마드리드 행에 대한 강한 열망을 표현했었죠


다만 호날두는 "BBC(호날두, 벤제마, 베일로 구성된 레알 공격라인) 중 한 명이 나갈 경우에만 가능할 겁니다"라며 조건을 걸었습니다. 


두 명의 호날두 아니 호날두 + 앙리가 메시를 상대하는 모습을 상상해보십쇼. 골을 넣은 후 두 선수가 같은 세리머니를 펼친다면? 하지만 PSG 이적이 확정된 뒤에 말 그대로 상상 속의 일이 되어버렸죠.


음바페의 레알마드리드 이적 가능성은 언제든지 불거질 수 있습니다. 다만 음바페가 레알로 이적한다면 아마도 호날두의 대체 선수로 가게 되겠죠. 호날두 이후를 준비하는 레알에게 음바페는 매우 적합한 옵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Comments